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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만환 (중소기업유통센터)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29 - 152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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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ommerce는 미래 유통의 꽃으로 불린다. 그중 상품 판매형 T-Commerce는 IT기술의 강국인 한국이 산업을 리더 해나가야 한다. T-Commerce는 2005년 사업자 선정을 한 후 10개의 사업자중 대부분 홈쇼핑사는 개점휴업 상태이다. 많은 자본을 투입하여 인프라를 구축하고 홈쇼핑을 하고 있으나 적자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방통위의 정책 실패에 기인한다고 본다. 이러한 정책실패를 보완하기 위해 국내 선행 연구와 해외 T-Commerce 현황을 분석하고 정책에 반영 하고자한다. 특히 IPTV와 해외 디지털 방송 현황과 서비스 사례를 통해 국내 사업을 전망하고 T-Commerce 활성화되기 위해서 정부 정책으로 보완해야할 사항은 무엇인지 분석하였고 정부가 적극적으로 반영해야한다고 본다.

목차

Ⅰ. 연구필요성 및 목적
Ⅱ. T-Commerce 이론
Ⅲ. 해외 T-Commerce 현황
Ⅳ. 국내 T-Commerce 사업현황 및 전망
Ⅴ.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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