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락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대한전기학회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9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163 - 1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에 진입하면서 전 세계는 탄소배출양의 증가에 따른 지구 온난화 문제와 그에 따른 지구환경의 악화라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지구 환경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가지 규제 조치를 선진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전 세계적 변화 추세에 대응해서 교통 수송 분야에서도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교통 시스템 및 저탄소 하이프리드 차량 개발 등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지구환경으로부터 자유로운 지속가능한 미래형 교통 시스템인 Personal Rapid Transit (PRT) 시스템은 새로운 대중교통 수단으로서 그 가능성에 대해서 주목 받으면서 세계 각국이 실용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PRT 시스템의 기본개념 및 특징과 PRT 시스템의 국내외 개발현황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PRT 시스템의 특징
3. PRT 시스템의 기술적고찰
4. 기술개발현황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60-003992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