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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한 (디투엔지니어링) 양병남 (디투엔지니어링)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805 - 81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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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가공 전차선의 영구 신장 조성 공법에 관한 비교 연구이다.
전차선 및 조가선은 가설 후 자동 장력 조정 장치에 의해 상시 장력이 가해지므로 장시간 경과 후 전선의 크리프 현상으로 인해 전선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전차선의 경우 곡선 당김 금구 등의 설치 위치가 변경되며, 집전 특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전선을 잘라내는 등 유지 보수 업무가 과중하게 된다. 따라서 크리프 연신율의 영향을 작게 하는 방법으로 표준 장력보다 큰 장력을 일정 시간 가하여 미리 초기의 크리프 연신을 발생시키는 방법을 영구 신장 조성 공법이라 한다.
본 연구는 다양한 영구 신장 조성 공법에 대하여 고찰하고, 비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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