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승균 (동국대학교) 박문서 (호원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5 - 2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시장에서 대기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우수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중견기업은 글로벌 리더로써 국내 기업의 국제경쟁력 증진을 이끌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한국경제는 중소기업ㆍ중견기업ㆍ대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그 중에서 중견기업의 성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가교역할로써 해외부품 의존도를 낮추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중견기업의 형성과 발전은 국내 산업의 성장에 필요한 중요 과제이다. 본 연구에서는 중견기업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마케팅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중견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마케팅의 지원 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중견기업이 가지고 있는 성장의 어려움과 경영상의 문제점을 살펴보았다. 나아가 중견기업이 히든 챔피언으로서 국제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마케팅 지원방안을 여러 측면에서 검토하여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중견기업 현황
Ⅲ. 중견기업의 글로벌마케팅 문제점
Ⅳ. 중견기업의 글로벌마케팅 지원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05-004006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