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소만섭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연구 인문과학연구 제27집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21 - 13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조기 외국어교육에 대한 찬반 논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유치원생들의 학습 전제조건에 유의하면서 연령에 적합한 외국어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수업이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한다. 유치원에서는 학습자인 유치원생의 시각이 특히 중요하다. 유치원생들은 초중등학생과는 완전히 다른 인지 발달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유치원생의 이차언어습득은 일차언어습득과 특성이 유사하지만 근본적인 차이도 있음도 알 수 있다. 이러한 공통점과 차이점에 유의하면서 발달심리학적 인식을 기반으로 하여 유치원 외국어교육을 위한 이론 및 ‘언어입력’, ‘원어수업’, ‘학습전략’, ‘놀이로서 외국어학습’ 등을 중심으로 수업 방안을 제안한다.

목차

〈국문초록〉
1. 들어가는 말
2. 발달심리학 시각에서 본 유치원생
3. 유치원생에게 있어서 모국어와 외국어의 관계
4. 유치원생의 외국어수업
5. 유치원 외국어교육의 실제
6. 맺는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1-004443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