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다문화콘텐츠연구 첨단문화기술연구 제2호(통권 2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93 - 10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의 영상교육은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근 들어 각광을 받기 시작한 한국영화의 발전을 한 부분은 이러한 영상교육의 결과라고 보아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영화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영화매체의 윈도우가 다양화될수록 새로운 영상교육의 패러다임이 요구되어진다. 이렇게 새로운 시대의 영상교육을 위해서는 기존의 영상교육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위해 특성화된 교육목표와 다양한 교육단계, 새로운 교재개발, 합리적으로 조정된 정부의 지원등이 요구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영상교육기관과 교육과정
3. 영상교육의 문제점
4. 새로운 영상교육의 시스템
5.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600-004323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