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Duke-Hyun Choi (ChungJu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233 - 24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형 웹서비스 및 이동통신의 빠른 발전과 더불어, 참여형 웹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가 업계 및 학계의 주요 이슈로서 대두되었다. 사람 간의 관계 형성 및 발전이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이용의 이유임을 고려한다면, 지속적인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다른 사용자들의 자비심이나 정직함이 필수적인 조건이 될 것이다. 기존의 일반적 정보시스템 사용의 이해를 위해서 기술적 요인인 인지된 유용성을 포함하고 있는 기대-일치 이론이 유용하게 적용되었으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환경을 연구하는 데에 있어서는 다른 사용자들에 대한 신뢰와 같은 사회적 요인 또한 불가결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실증적 검증을 위해서, 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245명의 표본을 수집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자료 분석 결과는 다른 사용자들에 대한 신뢰라는 개념이 소셜 네트워킹 지속 사용과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서 수용 후 행위에 대한 추후 연구에 유용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and Research Model
Ⅲ. Method
Ⅳ. Result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44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