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병민 (건국대학교) 김수욱 (건국대학교) 박성열 (건국대학교) 박혜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교육과학연구 교육과학연구 제41집 제1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 - 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웹 기반 학습에서 몰입수준과 인터넷 중독수준이 학습동기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 것이다. 연구에서 설정한 몰입수준은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으로 구분하였고, 인터넷 중독수준은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치료 및 상담 요망), 일반 사용자군A(자기 관리 요망), 일반 사용자군B(건전한 사용자)로 구분하였다. 웹 기반 학습 경험이 있는 246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몰입수준의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에 따라 학습동기와 학습태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중독수준의 세 집단에 따라 학습동기는 유의한 차이가 없었고, 학습 태도에만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웹 기반 학습에서 몰입수준과 인터넷 중독수준 간에 학습동기와 학습태도의 상호작용 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0-00149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