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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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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진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08년도 제31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Nov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167 - 17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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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음속과 초음속 영역에서 모두 비행하는 재사용 비행체의 추진기관인 TBCC(Turbine Based Combined Cycle)엔진의 성능 설계 기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엔진은 터보제트엔진과 램제트 엔진의 복합 사이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행 마하수 영역별로 터보제트엔진의 작동과 램제트 엔진의 작동 그리고 터보제트엔진과 램제트엔진이 동시 작동하는 구간으로 구성된다. TBCC엔진의 성능해석 기법을 제안하고, 개별 엔진의 성능 결과를 검증 하였으며, 가상의 비행 영역에서 TBCC엔진의 성능을 해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재사용 발사체와 TBCC 엔진
3. TBCC엔진 검증 및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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