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Park, Young A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2권 제5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697 - 2,71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한 요소로써 의사결정스타일은 수년에 걸쳐 소비자 행동 연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온라인 관광 예약 채널의 선도자인 온라인여행사는 최근 온라인 관광 예약사이트들의 유사한 모습과 기능으로 인해 위협은 물론 과도한 경쟁상태에 직면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온라인 소비자의 의사결정 스타일이 그들의 온라인 여행사에 대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해 조사하기 위해 온라인 패널 서베이를 수행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떠한 온라인 의사결정 스타일(brand consciousness style, perfectionism consciousness style, and habitual style)은 긍정적(+)으로 충성도와 관련이 있는 반면에 또 다른(variety-novelty consciousness style and confused by over-choice style) 스타일은 충성도와 부정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의사결정 스타일이 온라인 여행사의 충성도에 관해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진 않았지만, 본 연구의 결과는 온라인 의사결정 스타일이 소비자들의 온라인 여행사에 대한 충성도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Methodology
Ⅳ. Results
Ⅴ. Conclus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