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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대성 (경기대학교) 채규진 (청운대학교) 김민수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813 - 831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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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대학의 경영학의 교육성과 평가 및 서비스 유형을 파악하여 한국 대학들의 경영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이다. 연구의 분석 결과는 기술적서비스 품질요인인 교수의 자질/신뢰와 수업내용이 만족도에 영향을 주고, 기능적서비스 품질 요인인 공감성이 충성도에 영향을 주므로 현재 한국 대학의 경영학 교육 서비스는 전형적인 저 접점 서비스(low contact service)임을 알 수 있다.
학생들 개개인의 창의성과 개인적 특성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 목표를 달성하려면 교수와 학생들의 질의와 토론, 발표 등의 고 접점 교육서비스(high contact service)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본 연구는 현재 경영학 교육서비스가 저 접점 서비스임을 규명하고 있어 한국경영학 교육이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학 경영교육을 위한 lean service 프로그램을 구축할 것을 제언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고찰
Ⅲ. 연구조사 방법론
Ⅳ. 자료 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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