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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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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영희 (아시아나항공) 장대성 (경기대학교) 채규진 (청운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2010년 추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26 - 340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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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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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존의 일반 항공사와 새롭게 입지를 굳히고 있는 저가항공사의 비교를 통해 항공산업에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일반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t-test결과, 서비스 가치는 저가 항공사가 더 높았다. 그러나 만족과 충성도는 일반항공사가 더 높았다. 저가항공사는 승무원의 서비스 능력과 지식 함양, 기내 안전, 보다 좋은 기종의 항공기 확보 등으로 고객들이 안전성을 확신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영 전략일 것이다. 즉, 탑승 수속절차를 자동화하여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최저비용으로 서비스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대신 안전성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서비스가치를 높이고, 만족도 높일 수 있는 방향임을 알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고찰
Ⅲ. 연구조사 방법론
Ⅳ. 자료 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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