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경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권용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859 - 86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화물의 수송량은 매년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친환경적 수송수단인 철도의 수송량이 도로로 전환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가시적인 효과는 크지 않은 상황이다. 철도화물역의 거점화 추진으로 인해서 화물취급역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철도로 많이 수송되고 있는 벌크화물의 수송 프로세스가 단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벌크화물 중에서 철도의 주 수송품목인 시멘트, 석탄류의 수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벌크 컨테이너가 개발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2010년 기준 철도로 약 75만톤을 수송하는 광재의 철도물류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위해 벌크 컨테이너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분석하였다. 광재의 철도물류 프로세스 맵을 구축하고, 벌크 컨테이너 도입시 예상되는 물류 프로세스 변화 분석과 작업시간 및 물류비용 변화를 분석함으로써 벌크 컨테이너를 활용한 광재 수송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