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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희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재범 (디지아트) 이재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남승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0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3 - 5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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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작업을 크게 모델링, 랜더링, 애니매이션등의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부분은 어느 한 부분이라도 소홀히 한다면 고품질의 작품이 나오기 어렵다. 그 중 랜더링[1]에서 한 부분인 쉐이딩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상당히 많은 시간을 소모하는 부분 중에 하나이다. 쉐이더[2]를 만들고 적용하고 다시 결과를 확인하는 반복적인 작업으로 쉐이더를 선택하여 최종 적용한다. 이러한 반복적인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쉐이더의 관리를 위하여 본 논문은 쉐이더의 효율적인 생성에 대하여 연구 하였다. 효율적인 쉐이더 생성으로 쉐이더의 재사용, 관리, 개발 등의 부분의 기초적인 배경을 제시하여 그래픽 디자이너가 보다 능률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본론 1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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