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영호 (동일중앙초등학교) 표용수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17권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01 - 12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학교과는 학습의 위계성이 가장 뚜렷한 교과로서 이전 단계 및 선수학습의 결손이나 이해의 부족으로 인한 오류 상태에서는 다음 학습의 성공은 기대할 수 없다. 실제 수업현장에서는 수준별 학습을 통해 학습결손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연구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단원별, 차시별 성취기준에 근거하여 학습단계별로 필요한 오류교정 도움자료를 제작, 활용하여 학습결손 부분을 교정하고 다음 학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게 하며, 수학과 학력신장은 물론 자신감과 흥미를 갖도록 정의적인 측면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학생실태 분석
Ⅳ. 연구과제의 실행
Ⅴ. 검증 및 결과
Ⅵ.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0-00324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