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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병찬 (서남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법학연구소 법학연구 법학연구제33집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193 - 20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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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반독점법이 제정됨으로써 중국에서도 시장지배적 지위남용에 관한 개념, 금지되는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행위의 종류, 시장지배적 지위의 인정 요소, 시장지배적 지위의 추정, 금지되는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행위 위반에 대한 제재규정 등에 대한 규정을 두게 되었다. 중국 반독점법이 제정된 이후 2009년 10월 20일 시장지배적 지위남용 행위에 관한 직접적인 판단기준에 대하여 상해시 제일중급인민법원(上海市 第一中?人民法院)에서 그에 대한 판결을 남기게 되었다. 중국 법원의 판결을 보면 관련시장 획정에 대한 판단을 결여하고 있고, 지적재산권의 문제가 될 수 있는 가능성 등을 생략한 채 너무도 간단하게 접근하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포털사업자의 시장지배적 지위와 같이 급변하는 경제주체들의 변화와 관련 시장의 획정에 좀 더 구체적인 기준과 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중국의 시장지배적 지위남용행위의 규제
Ⅲ. 판례검토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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