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미옥 (강원대학교) 김남국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강원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연구 인문과학연구 제36집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223 - 24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Buczowska and Weist(1991), Weist(2002)가 제시한 방향성을 토대로 EFL교육 환경에서 L2를 습득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시제, 상 체계의 습득단계 및 습득 경향을 이해력과 표현력 중심으로 밝히려고 했다.
위의 목적에 따라 설계된 시제, 상의 측정 틀을 디자인하고 한국 학생들의 시제, 상 이해력과 표현력을 측정, 분석, 평가하였다.
결과를 요약하면, L2 학습자들은 시제의 개념 형성이 상의 개념 형성보다 앞서 습득되었다. 준거시 개념 형성은 이해력 평가에서 비례 관계를 보이고 있으나 표현력 평가에서는 노출시간 수에 상관없이 준거시 개념 형성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해력 습득과 표현력 습득 간 점수 차이가 큰 폭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인하여 표현력 습득을 위한 기회의 제공과 환경이 조성되어야 할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및 절차
4. 자료 분석 결과 및 논의
5.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0-003129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