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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철영 (동서대학교) 굴림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84 - 101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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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어플리케이션(Smart application)을 통해 개인화된 생산과 소비가 가능해지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인력양성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제작 공정을 잘 이해하고 전반의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들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의 교육과정들은 3D 특성상 과목을 수행하기 위해 교수가 미리 준비한 준비물들을 이용하다 보니 학생들의 관심사와는 거리가 있어 학생들의 참여와 과제물의 완성도를 떨어트리는 원인이 되어 왔다. 이에 학생들이 좋아하는 웹툰의 형식을 빌려 학생들의 주변 아이디어를 발췌하여 스토리를 만들도록 하고 학생을 모티브로 개발한 캐릭터를 적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극대화하는 교육내용을 만들어 보았다. 또한 발췌한 아이디어들로 2학기 이상 수업을 연계함으로서 개개인이 만든 아이디어가 다양한 콘텐츠로 산출될 수 있음을 증명하여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전반의 제작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하고 완성도에 따른 성취감을 높여 보려 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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