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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종부 (충남대학교) 박진우 (충남대학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박도영 (한국기계연구원)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양석조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091 - 1,09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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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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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가 실용화되기 위해서는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며, 신속하게 동작하는 궤도분기기가 필요하다. 철제차륜-레일 시스템과 달리 대차가 궤도를 감싸는 구조로 설계된 자기부상열차시스템의 궤도를 분기하려면 고가궤도 전체를 움직여야 하므로 구조물이 크고 무거우며 복잡하고 제작비용이 많이 든다. 또한 철도시스템에서 일어나는 사고 중 분기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특히 자기부상열차의 경우 횡 방향을 능동적으로 제어 않기 때문에 레일과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하여 분기기 통과에 대한 속도 제안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인천공항 선로에 개발된 분기기의 진동 특성 및 차량과의 연성 특성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분기기 통과 속도를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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