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논문 요약
Ⅰ. 머리말
Ⅱ. OECD 핵심역량의 개념구조 분석
Ⅲ. 핵심역량개발에 있어 마음계발의 중요성
Ⅳ. 중용(中庸)을 통해 본 마음의 구조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핵심역량과 마음의 계발 : 중용의 관점
국제뇌교육협회 컨퍼런스
2007 .05
핵심역량과 마음의 계발 : 중용의 관점
국제뇌교육협회 컨퍼런스
2007 .05
茶山 丁若鏞의 『中庸』論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1997 .12
中庸지키면서 폭넓은 讀者확보
관훈저널
1979 .06
『중용(中庸)』에서 성(誠)과 지(智)의 관계와 공부론적 의미
한국교육사학
2018 .01
자기실현의 관점에서 본 융합교육: 중용을 중심으로
인격교육
2019 .01
대학생이 인식하는 핵심역량과 교육요구도 분석
교육방법연구
2010 .01
사회적 돌봄정책의 윤리적 패러다임으로서 정의와 중용의 타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비판사회정책
2012 .11
역량과 역량모형의 연구 : 역량모형 연구의 현 주소
인적자원개발연구
2010 .06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 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영재교육연구
2014 .08
사회과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수·학습 및 평가 실천 현황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마음’의 학문적 재발견 : 개인과 집단의 마음, 그리고 한마음
문화와 사회
2016 .12
敎育的 人間像으로서 中庸人 硏究
[KEDI] 한국교육
1991 .10
초등교사의 핵심역량 개발 및 교사인식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8 .01
과학교과 역량의 다면적 이해와 쟁점의 탐색: 일반 핵심역량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과학교육연구지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