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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혜영 (중앙대) 최석범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497 - 521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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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ㆍ중ㆍ일 3개국을 대상으로 B2C 인터넷 쇼핑몰 환경에서 전반적 물류서비스 품질의 영향경로를 비교분석하는 것이다. 문헌연구를 통해 연구가설을 도출하였고 실증적 분석은 구조방정식 모델을 활용하였다. 설문자료는 한국, 중국 및 일본에서 787부의 유효표본이 수집되었다. 실증적 분석결과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전반적 물류서비스 품질은 고객확신성 및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둘째, 고객확신성과 고객만족은 전반적 물류서비스 품질과 고객성과에서 매개적 역할을 수행한다. 셋째, 전반적 물류서비스 품질이 고객확신성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국가 간 영향력의 차이는 유사하나 고객확신성과 고객만족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에서는 국가 간 유의미한 차이가 발견되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의 설계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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