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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창원 (한양대학교) 김미정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137 - 14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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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SERVPERF를 사용하여 항공산업의 품질과 만족 및 신뢰,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항공사 유형과 전체모형의 각 경로에서 조절적인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러한 실증연구를 통해 풀 서비스 항공사의 경쟁력을 강화와 저가항공사의 시장 확대 및 지속적인 고객 관계의 유지를 강화 할 수 있는 정보화 전략방안의 토대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실증연구를 위해 207부의 유효설문지를 사용하였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SPSS 20.0과 AMOS 20.0 s/w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품질에 대한 기존의 연구와 차별화 되는 항공서비스 유형이 전체 연구모형 간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분석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서비스 품질정보에 대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수 았을 것으로 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문헌연구
3. 연구방법
4. 결과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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