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陈胜 (浙江大学教育学院)
저널정보
교육사학회 교육사학연구 교육사학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03 - 1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01년 청나라 정부는 과거시험 중의 팔고문을 폐지하기로 선포하였으며 이는 청나라 말기 교육개혁이 정식으로 시작됨을 의미하였다. 이러한 과거시험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과거를 준비하는 유생들은 부득이하게 새로운 지식을 공부하고, 당시 사회의 상황과 문제를 이해하였다. 이러한 조치는 과거를 준비하는 유생들이 본래 갖고 있었던 지식구조를 타파하는 것이었으며, 그들로 하여금 이전의 밀봉상태에서 뛰쳐나오게 끔 하였다. 새로운 책을 읽고, 서양의 학문을 공부하고, 신식학당을 다니면서 새로운 교육을 접하는 것은 당시 유생들에게 하나의 새로운 유행이었다. 이러한 과정 중에서 청나라 말기 사회의 교육 관념이나 사람들의 교육에 대한 태도 역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으며, 이는 청나라 말기의 교육 개혁이 중요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기본 조건 중에 하나였다.

목차

《요약》
[摘要]
《Abstract》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