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135 - 15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 가치를 구성하는 다차원적인 구성 개념과 전반적인 고객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간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함으로써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케팅 활동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야 할 사항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먼저 다차원적인 구성개념을 포함하는 고객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행동의도의 개념과 활용성을 파악하고 상호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개념적 모델을 구성하였다. 또한 패밀리레스토랑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구조방정식 모델을 활용하여 개념적 모델 및 가설 검증의 실증적인 분석을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으로는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매스 마케팅이 아닌 타겟 마케팅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하여 서울시내 대학생 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전체 3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총 236부가 본 연구의 실증 분석에 사용되었다. 분석 방법으로는 확인적요인 분석, 신뢰성 분석, 상관분석,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이 실시되었다. 분석 결과, 금전적 가격과 명성이 고객 가치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 가치는 고객 만족과 행동 의도, 그리고 고객 만족도 행동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3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