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40 - 164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고혈압·당뇨병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PR 캠페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다. 건강신념모델에 의거 고혈압·당뇨병 환자 및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초점집단면접을 진행하였다. 조사결과 고혈압·당뇨병의 합병증에 대한 목표공중들의 지각된 취약성은 낮게 나타났다. 더구나 고혈압·당뇨병의 지속적 관리에 가장 큰 장애로 작용하는 요소는 상황적 차원인 의료진에 대한 불만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가장 효율적인 메시지 전략은 목표공중이 자신도 예외 없이 고혈압·당뇨병의 합병증에 노출될 수 있다는 지각을 제고함과 동시에 의료진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이라고 보여 진다. 아울러 매체 전략은 매스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전략보다 대인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전략이 더 효율적임을 발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16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