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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윤병현 (삼표이앤씨) 황광하 (삼표이앤씨) 나호필 (삼표이앤씨) 박광련 (삼표이앤씨)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6 - 140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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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에서 차량의 방향을 전환시키는 고속분기기는 궤도용품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로 분류된다. 고속분기기는 F18.5번 이상이 해당되며 국내에는 F18.5, F26, F46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수량은 고속1단계(서울~대구)에 91틀, 고속2단계(대구~부산) 37틀, 호남고속(오송~광주) 48틀이 사용되어 총 176여틀이 현장에 적용되어 있다.
2004년 개통한 고속1단계 자갈도상용의 경우 사용기간이 10여년이 경과함에따라 부품별 교체 주기가 도래하고 있고 이에따른 유지보수력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노스가동크로싱은 약 90여가지의 부품으로 조합된 가장 복잡한 구조로써 이의 유지보수에는 많은 시간과 전문기술 인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유지보수가 간편한 노스가동 크로싱 구조의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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