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노건 (한국교통대학교) 장진영 (중앙대학교) 김양수 (한국교통대학교) 김재문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939 - 94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8200대 전기기관차의 견인전동기를 제어하는 인버터의 추진제어 알고리즘을 분석하였으며, GTO의 비해 최신 소자인 IGBT를 적용하는 축소형 모델을 구성하여 인버터에 대한 동작 특성을 분석하였다. 또한 유도전동기를 구동하는 인버터제어로 최근 많이 적용되고 있는 간접 벡터제어를 통해 속도제어를 구현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