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재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승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병송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찬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신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수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경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백제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376 - 1,380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무선전력전송의 철도차량 적용에 있어 케이블 내압특성을 고려한 설계 및 내압 측정 실험에 관한 내용을 제시하도록 한다. 대전력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은 케이블에 많은 전류가 흐리게 되고 또한 케이블 끝단에 전압이 높게 형성이 되어, 잘못된 설계는 절연파괴로 나타나 시스템의 손상 및 안전사고의 위험을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송신코일 및 픽업을 설계하는데 있어 내압특성을 정확히 예측을 하고 올바른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무선전력전송의 내압이 약화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제시하도록 하며 실제 케이블의 내압특성을 측정하여 절연파괴가 일어나는 전압을 제시하도록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6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