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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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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31권 제1호
발행연도
2002.2
수록면
17 - 36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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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기업 이미지 광고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기업 이미지 광고 중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이슈·주자광고에 초점을 맞추어 그 효과를 실험 방법론을 통하여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기업 이미지 광고의 효과는 광고에서 다루는 사회적 이슈와 해당 기업간의 관련성에 따라 달라지고, 이 효과는 다시 광고의 소구형태나 시의성에 의하여 조정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가 광고전략 수립에 대하여 갖는 시사점이 토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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