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상민 (동국대학교) 문태수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5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87 - 20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최근 경계를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라는 새로운 정보기술이 확산되면서 이로 인한 사회·경제적 변화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탄생시키며 발전해가고 있다. 소셜네트워크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유는 사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의 네트워크 특성을 기반으로 온라인에서도 빠르게 네트워크를 확장시키는 계기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특히 모바일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발전에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가 제공하는 지각된 가치(perceived value)의 관점에서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소셜커머스의 가치는 어떠하며, 만족과 구매의도는 어떤지 실증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소셜커머스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가치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 소셜커머스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가치를 통해 만족감으로 느끼며, 구매 행동과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및 가설설정
Ⅲ. 연구조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710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