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내서재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추천
검색
질문

A Study on the Logistics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Mall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서비스경영학회지 서비스경영학회지 제5권 제2호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04.8
수록면
73 - 9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 고객의 물류 서비스 품질 요소를 규명하고, 전자상거래 물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및 재구매 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연구배경
정보화 사회의 발전으로 인터넷 사용자가 급증하며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이는 물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의 필요성을 부각시킨다.
🔬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빈도 분석, 요인 분석, 회귀 분석 등을 통해 물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및 재구매 의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는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
연구결과
연구 결과, 배송 정확성, 배송 신속성, 지불 편리성, 배송료가 고객 만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 만족은 재구매 의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AI 요약

연구주제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 고객의 물류 서비스 품질 요소를 규명하고, 전자상거래 물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및 재구매 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배경

정보화 사회의 발전으로 인터넷 사용자가 급증하며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이는 물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의 필요성을 부각시킨다.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빈도 분석, 요인 분석, 회귀 분석 등을 통해 물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및 재구매 의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는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연구결과

연구 결과, 배송 정확성, 배송 신속성, 지불 편리성, 배송료가 고객 만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 만족은 재구매 의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내용

이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배송 품질이 고객 만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댓글(0)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