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정화 (서울시립대학교) 박동주 (서울시립대학교) 박형준 (서울시립대학교) 박준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양근율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070 - 1,07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고부가가치 화물의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고속수송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인 고속화물철도시스템(Cargo Transit eXpress 이하 CTX)의 연구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CTX가 도입되면 물류수송 속도를 향상시켜 항공운송과 연계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TX 도입으로 인한 장래수요를 예측하고자 한다. CTX 대상품목의 장래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수단분담방법론은 일반화비용을 적용하였고, 기존문헌을 통하여 반도체 품목의 수단별 운송시간, 운송비용의 원단위 및 시간가치를 산정하였다. 본 연구는 CTX의 효율적인 도입을 위한 타당성 분석 등의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