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브랜드 색채와 터치포인트
3. 색채 터치포인트의 유형
4. 색채 터치포인트의 유형별 영향력에 따른 브랜드 군집
5. 브랜드 군집별 주요 색채 터치포인트
6.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켓 4.0 시대의 브랜드 경험 향상을 위한 터치포인트 연구 :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마켓 4.0 시대의 브랜드 경험 향상을 위한 터치포인트 연구-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 .01
커뮤니티기반 상가형 백련시장 활성화를 위한 터치포인트 개선 제안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05
제4차 산업혁명시대, 브랜드터치포인트 확장에 관한 고찰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채널 확장 사례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20 .05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와 패키지 간에 색채 일치도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 20대 여대생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19 .01
도시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연상색채의 연관성 분석 : 국내 6대 광역시 심벌과 슬로건 중심으로
한국색채학회논문집
2016 .02
중국과 한국의 화장품 패키지 색채와 브랜드 콘셉트의 연관성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17 .11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른 브랜드디자인의 기본 요소에 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통합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앱 구성 방안 연구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8
팬데믹 상황의 언택트 서비스 터치포인트 가이드라인에 관한 연구 - 오프라인 서비스 중심으로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11
디지털 브랜드 경험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효과 연구
조형미디어학
2025 .02
화장품 브랜드 CMF 디자인에 나타난 브랜드 아이덴티티 색채 적용에 관한 분석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18 .05
배색에 따른 소재와 색 아이덴티티의 브랜드 관계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09
브랜드의 특수성과 브랜드 리스크 요인에 관한 상관관계 연구 - 조선일보 기사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6 .01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참여를 통한 브랜드 경험 사례 분석: Generative logo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16 .08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에서 연관성 유지를 위한 시각적 소통방법- 웹사이트를 통한 C-branding concept기업 분석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5 .01
공동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가 브랜드이미지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제주도 공동브랜드 '제주마씸'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0 .01
브랜드 심벌과 브랜드 네임의 일치성이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유형과 심벌의 표현 방식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01
소비자 감성가치 중심의 브랜드 컬러 선정 기준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