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디자인학연구집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1999.6
수록면
1 - 3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동패션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중요성은 `걸어 다니는 광고`라는 표현까지 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아동패션의 애니메이션캐릭터 사업은 특정 애니메이션이 유행 할 때의 부대행사의 역할밖에는 못했다. 본 연구에서 선택한 아기공룡둘리는 1984년 연재 만화로 시작하여 둘리와 그의 친구들이 다양한 캐릭터로 아동패션캐릭터로 사용되어왔다. 이는 아기공룡둘리의 연재만화에서 끝나지 않고 T.V 방영물과 비디오로 제작되고, 극장용 애니메이션까지 지속적인 개발이 있었기 때문이다. 아동패션캐릭터의 성공적 선택은 지속적으로 아동들에게 인기를 누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선정된 캐릭터는 섬유에 쉽게 프린팅 되고 재봉이 편하게 베리에이션 되어 아동들에게 쉽게 인지할 수 있어야 한다.그리고 생산된 제품이 계약조건과 같은 품질과 환경에서 팔리고 있는 가에 대한 감독관리도 중요하다. 아동패션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은 아동사회에 정착되어 가는 문화의 장르로 12세기를 맞이하여 고부가가치 산업이라 여겨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