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덕화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5권 제4호 KCI Accredited Journals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63 - 9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적자운영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 공항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지역 공항 설립 목적 중에 하나로 기술되어 있는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외래관광객 유치에 중점을 두어 연구하였다. 먼저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관광지 인지도, 관광지 이미지, 관광지 충성도)의 활성화가 지역 공항 활성화(공항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다음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광고, 홍보, 구전)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설문조사는 지역 관광을 마치고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자료 수집은 자기기입식 방식으로 조사 하였다. 분석결과 관광지 인지도와 충성도는 지역 공항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쳐, 지역 공항 활성화에 있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의 활성화가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알 수 있었다. 다음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광고와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활용해야 할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07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