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준성 (한양여자대학교) 정호진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1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550 - 55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스포츠 용품 수입 업체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스포츠 스폰서십이 기업의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 분석을 하였다. 기업의 여러 성과 지표 가운데 매출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한 결과, 기업에서 지원하는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경우 기업의 매출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혀냈다. 기존 연구에서 크게 활용되지 않았던 기업의 매출 데이터는 스포츠 스폰서십이 갖는 단기적 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 하고, 기존 연구의 한계점을 밝혔다는 점에서 학문적 의미를 갖는다. 또한 기업의 성과를 가늠하기 위하여 기존 연구에서 사용하였던 주가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스포츠 스폰서십이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했다는 점에 실무적 의의를 갖는다. 따라서 우리는 현장 자료를 바탕으로 한 본 연구의 결과가 기업이 스포츠 스폰서십과 관련하여 현명하고 효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