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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하주형 (국민대학교) 박규성 (국민대학교) 문창모 (한국카본) 이근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157 - 16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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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비행기의 항속 시간을 증가시키기 위해 여러 연구들이 진행되어 왔다. 본 연구에서는 수직이착륙에 필요한 큰 에너지를 에너지 밀도가 높은 배터리로 공급하고, 기존의 엔진보다 무게가 작은 엔진을 전기모터와 직렬 연결하여 배터리 충전을 위한 직렬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추진 동력원에는 BLDC모터가 사용된다. 이착륙 시에는 큰 전력이 필요하므로 배터리와 발전기에서 전력을 공급하고, 순항 시에는 발전기에서 공급한 에너지로 순항에 필요한 에너지와 충전을 위한 에너지를 공급하도록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다. 이 시스템의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발전 제어 알고리즘을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발전 제어 알고리즘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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