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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진석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환경정책학회 환경정책 환경정책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147 - 162 (16page)
DOI
10.15301/jepa.2016.24.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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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는 2015년부터 일부 지자체에서만 지급되던 전기차 구매보조금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중․소형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추가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국내 친환경차 보급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에 따른 장래 친환경차 점유율 변화, 온실가스 감축 수준 등의 연구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15년부터 시행되는 친환경차 보급정책에 대한 효과 검토를 위하여 다항로짓 기반의 차종선택모형을 추정한 후, 차종별 등록대수 변화, 온실가스 감축 효과 등을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선행연구 검토
Ⅲ. 모형 정립
Ⅳ. 온실가스 감축 효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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