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41 - 15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또래교수수행이 중학생의 학업성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상호또래교수집단과 전통집단 간의 비교를 통하여 파악하는 데 있다. 또한 상기능학생과 하기능학생간의 비교를 통하여 또래 교수수행이 기능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본 연구의 실험대상자는 모두 13개학급에서 각각 2명의 상기능학생과 2명의 하기능학생을 6개학급에서 총 24명을 기능수준별로 무작위로 선발하였다. 이들은 모두 실험참여 동의서를 제출한 후 실험집단에 무작위로 배정된 후 실험에 참여하였다. 과제는 축구의 드리볼과 슈팅이 선정되었으며 운동수행에 관한 자료는 동작분석, 슈팅의 정확성은 미리 만들어진 타겟지역을 맞추면 점수로 환산하였다. 연구결과는 상호또래교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정확한 동작수행능력을 보였다. 기능수준별 분석에 의하면 상호또래교수집단과 통제집단간의 명백한 차이는 발견되지 않았다. 상호또래교수의 이점과 효과에 대하여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이 제시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1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