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연구학회 한국무용연구 한국무용연구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대학생 332명을 대상으로 교수-학생 상호작용, 수업만족 학업성취의 구조관계를 파악하고 수업만족을 매개변수로 선정하여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자료처리는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상과관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및 매개효과의 유의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Sobel test를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방법 및 절차를 통하여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에서 교수-학생 상호작용은 수업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에서 교수-학생 상호작용은 학업성취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에서 수업만족은 학업성취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는 교양 댄스스포츠 수업에서 교수-학생 상호작용과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수업만족은 유의한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