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567 - 58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IELTS시험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영역 중 말하기영역시험에 관한 평가를 다루고 있다. IELTS시험은 영어권 대학에서 입학 기준은 물론 영어권 나라에서 직업을 얻거나 영주권 및 시민권을 취득하는데 기준으로 사용되는 시험이니 만큼 수험자의 말하기능력을 제대로 평가 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이 목적을 위해 본 논문은 Bachman and Palmer (1996)가 시험의 타당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제시한 여섯 가지 자질인 신뢰성, 타당성, 진정성, 상호성, 영향성, 실용성을 바탕으로 IELTS 말하기 시험에서 각 자질에 부합하는 요소들과 부족한 요소들을 분석했으며 부족한 요소들을 보충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러한 제안은 Hill (1997)이 제시한 18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인터뷰한 네 명의 피험자들의 주장과 일치하고 있다. 본 논문은 수험자들의 말하기 능력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시험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7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