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요약
1. 들어가기
2.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시행체제의 변천
3. 사실적 이해 문항의 출제 경향 분석- 중심내용 파악하기 문항을 중심으로
4. 나가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문항 분석 : 25, 29, 33회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5 .01
한국어능력시험Ⅱ 읽기 문항의 정보 문식성 양상 분석
한중인문학연구
2015 .01
Rasch 모형을 통한 <독서와 문법> 평가 문항 분석
국어문학
2016 .11
한국어능력시험의 듣기 영역 실제성 연구
인문학연구
2018 .01
한국어 교사를 위한 ‘한국문화’ 교육과정에 대한 일 고찰 :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한국문화 영역 분석을 중심으로
동악어문학
2015 .02
토픽 모델링과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교육 평가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이중언어학
2023 .06
문항 특징을 반영한 쓰기 평가 기준의 설정 방향 - 한국어능력시험II 쓰기영역 53번 문항의 ‘내용 및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
한성어문학
2017 .02
언어능력 평가로서의 말하기 평가 내용 연구- 한국어 말하기 평가 개발을 위한 국내외 말하기 평가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어문론총
2018 .03
우즈베키스탄 교육기관 내 한국어교육 현안 및 전망
언어사실과 관점
2024 .02
대만의 한국어 능력 평가 현황과 한국어 교원 자격 평가 개발을 위하여
인문과학연구
2020 .06
한문과 독해 영역의 평가 요소와 문항유형
漢字漢文敎育
2015 .0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평가 도구 개발 - 문항반응이론에 따른 문항 분석 -
어문연구
2023 .06
예비 국어 교사의 읽기 영역 평가 문항 개발 양상 분석: 예측하며 읽기 성취기준의 지필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5 .01
컴퓨터 적응 검사를 활용한 독서 능력 평가 시스템의 개발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중국인 학습자의 모국어와 한국어 읽기 이해능력 관계 연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2 .08
承接名詞;変化の過程;変化の結果;ソト;ウチ - 項目反応理論を活用した測定項目の分析 -
일본어학연구
2023 .06
한국어능력시험(TOPIK) 말하기 평가 분석과 응시자 피드백 고찰
어문론집
2023 .09
어휘 평가 문항의 유형과 실제-대학수학능력시험 ‘한문’의 평가 문항을 중심으로-
漢字漢文敎育
2015 .01
한국어교육 60년을 통해 본 한국어 학습자의 변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