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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구안 (부산김해경전철운영) 고영환 (부산김해경전철운영) 김태훈 (부산김해경전철운영)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39 - 14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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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김해경전철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통된 철제차륜방식의 CBTC(Communication Based Train Control) 기반 무인경전철이다. 무인경전철에서 중요한 열차의 현재 위치는 트랜스폰더 태그에 의한 절대위치 인식과 태그와 태그 사이의 상대위치를 두 개의 타코메타를 사용하여 계산한다.
열차가 이동하는 가상기본블록은 태그들로 구성하고 이 태그가 포함되는 가상기본블록을 WCU(Wayside Control Unit)가 PMA(Primitive Movement Authority)정보를 전달하여 열차를 제어하는 방식이다.
본 논문에서는 열차제어의 기본블록 안의 태그들의 배열에 따른 데이터베이스구조와 열차이동 시 통신이상으로 PW(Plausibility Window)나 SW(Stopping Window)에 의한 특정구간 블록폐쇄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정의에 관하여도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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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0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