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민 (한국교통대학교) 노성찬 (한국교통대학교) 유광균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248 - 1,256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부산김해경전철(BGLRT : Busan Gimhae Light Rail Transit)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괘법동에 있는 사상역과 경남 김해시 삼계동에 있는 가야대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23.445kn의 광역경량전철이다. 또한, 국내에서 최초의 상업 무인운전을 달성한 RF(Radio Frequency) CBTC(Communication Based Train Control)기반의 ATC(Automatic Train Control)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무인운전시스템에서는 차량에 기관사가 탑승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맹점을 보완하기 위해 ATS(Automatic Train Supervision)를 활용한 관제사의 역할이 일반 유인운전시스템보다 중시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ATS(Automatic Train Supervision)로부터 수집된 로그와 Playback을 분석하여 신호관련 장애 판별 알고리즘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