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은해 (대구한의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405 - 42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새로운 커뮤니티이자 문화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사회적 특성, 기능적 특성, 감성적 특성으로 구분하였으며,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은 이용자들 사이의 상호작용과 이용자와 미디어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구분하였다. 이를 토대로 하여 소셜미디어의 특성이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소셜미디어의 상호작용이 소셜미디어의 사용자 만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실증적으로 검정하였다.
연구 결과 소셜미디어의 특성은 모두 소셜미디어의 이용자들 사이의 상호작용과 이용자와 미디어 사이의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셜미디어에서의 이용자들 사이의 상호작용과 이용자와 미디어 사이의 상호작용은 모두 소셜미디어의 사용자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009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