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81 - 21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 미디어가 학생에게 제공하는 상당한 기회와 이득을 제한하지 않는 가운데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은 오늘날 전 세계적인 관심사가 되었다. 소셜 미디어 사용은 디지털 네이티브인 학생의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국내외 연구는 너무 빨리, 너무 많이, 그리고 부적절하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의 부정적 결과에만 배타적으로 초점을 맞추었다. 이에 이 논문에서는 문헌 분석을 통해 소셜 미디어 사용이 학생의 정신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균형 있게 분석하고, 도덕 교과에서 소셜 미디어와 관련하여 학생의 정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기본 전략으로 소셜 미디어 리터러시 함양, 정신 건강 리터러시 함양, 학습 경험의 촉진 도구로서 소셜 미디어 활용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