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관계 문헌 고찰
(1) 우리나라 간접광고와 협찬의 법제도적 현황 및 특성
(2) 간접광고의 개념 및 유형에 대한 문헌 고찰
(3) 간접광고의 효과에 대한 문헌 연구
3. 간접광고 효과측정 지표개발 수용자 조사
(1) 예비조사
(2) 1차 간접광고 효과측정 지표개발 조사
(3) 2차 일반광고/간접광고/협찬광고 효과측정 조사
4. 간접광고 효과 뇌파측정 실험조사
(1) 조사 개요
(2) 실험 절차 및 방법
(3) 뇌파 기록 및 실험 과정
(4) 뇌파 분석 방법
(5) 뇌파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내/외 간접광고 관련 연구에 대한 내용분석과 간접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광고학연구
2016 .01
간접 광고가 브랜드 태도와 프로그램 태도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 프로그램 유형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2016 .12
한류의 K-POP 뮤직비디오 내PPL 활성화 전략 연구: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6 .01
PPL 모델의 속성이 브랜드 인지도, 인지도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산업혁신연구
2024 .06
PPL 속성이 PPL 태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커피 전문점 PPL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15 .02
웹툰 인게이지먼트 구성요인이 PPL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PPL 침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16 .01
PPL 배치형태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2017 .08
한국 드라마에 등장하는 PPL에 대한 인식이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브랜드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체를 중심으로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15 .08
중국예능 프로그램 속 PPL의 효과
광고PR실학연구
2020 .01
PPL에 대한 수용자의 태도가 PPL된 제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과학연구
2015 .01
간접광고, 가상광고 심의규정 위반사례 특성 및 수용자 인식 연구
지역과 세계
2018 .01
한류 콘텐츠의 간접/가상광고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포스트 코로나 19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1 .01
여행사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여행리얼리티 프로그램 속 PPL 광고 시청자를 대상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018 .06
설득지식과 방송 프로그램의 정서적 맥락이 PPL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15 .01
효과적인 PPL 노출시간은 어느 정도인가?: 제품배치 유형에 따른 간접광고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5 .01
The Influence of PPL(Product Placement) on Involvement and Intention to Visit
관광연구저널
2015 .10
<태양의 후예> PPL에 대한 한중 시청자 태도 비교 연구: 드라마의 영향과 제품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17 .01
외식기업 PPL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인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2017 .12
브랜드 기억에 효과적…지나치면 ‘득보다 실’ : 미디어 이슈: PPL에 대한 시청자 인식 및 효과 분석
신문과방송
2016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