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39 - 6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성장ㆍ발달해 가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부딪힐 수 있는 심리적 갈등 혹은 어려움뿐 아니라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발달적ㆍ임상적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상당의 한 기법인 독서치료는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다.
외국의 경우 그 효과성이 활발히 검증되고 있고 독서치료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치료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독서치료에 관한 연구 및 현장에서의 독서치료 적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아동상담자의 독서치료 활용현황과 독서치료에 대한 아동상담자의 인식수준을 파악하고, 아동상담자의 독서치료 인식수준에 따른 독서치료 활용가능성을 살펴봄으로써 많은 아동들이 적절한 시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