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2.8
수록면
155 - 18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신념에 따라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수행간의 차이를 밝혀보려는 것으로서, 유아교사의 아동중심 교육신념의 수준에 따라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역할 수행간의 차이가 있는지를 밝혀보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는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을 보다 잘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상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434명의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중심 교육신념의 수준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실제 역할수행간의 차이를 비교하였다. 연구결과, 아동중심 교육신념 수준이 높은 교사가 아동중심 교육신념이 낮은 교사보다 역할인식과 역할수행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