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109 - 12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4, 5세의 유치원 아동과 초등학교 1학년인 만6세 아동 198명을 대상으로 산수문장제와 해결과정 유형에서의 수행수준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나아가 산수문장제를 설명하는 변인들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연령이 증가할수록 높은 산수문장제와 해결과정 유형별 수행수준을 보여주었고, 유아의 산수문장제 해결에 있어 해결과정인 독해과정(독해어휘요인과 독해개념요인)과 연산과정(절차적 요인과 계산적 요인)이 모두 중요한 설명변인으로 나타났으며 연령에 따라 그 설명력과 상대적 관여변인은 다르게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717